사내ㆍ사외이사 선임 등 안건 가결
메타버스 콘텐츠 등 디지털 역량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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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이 데이터ㆍ테크를 활용한 통합 솔루션 제공과 메타버스향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17일 제일기획은 서울 용산구에 있는 제일기획 본사 11층 i-세미나홀에서 ‘제49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사업 현황과 미래 전략을 밝혔다.
유정근 제일기획 대표이사는 이날 “올해도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불확실성 지속과 다양한 마케팅 채널 및 플랫폼의 등장으로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전 사업영역에서 데이터 및 기술 활용 솔루션 제공과 메타버스 관련 콘텐츠 제작을 확대해 퍼포먼스 마케팅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체계 강화와 선제적 리스크 관리를 통한 견실한 사업운영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일기획은 지난해 매출 3조3257억 원, 영업이익 2482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이는 사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 및 글로벌 오퍼레이션 확대 등 디지털 중심의 집행 증가가 주효했다.
유 대표이사는 “지난해 연결 매출총이익 1조2796억 원에서 디지털 사업은 35% 성장했으며 그 비중도 50%까지 확대되며 전사의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제일기획은 테크 역량 강화를 위해 디지털 CTO(최고기술경영자) 영입 및 테크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국내외 디지털 콘텐츠 제작 조직을 확대하는 등 미래 사업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유 대표이사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회사는 디지털 사업 확대와 북미, 유럽, 중국 등 전 지역 성장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또한 적극적인 주주 친화 정책을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의 건 △사내ㆍ사외이사 선임의 건(사내이사 유정근ㆍ사외이사 장병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이 상정됐으며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