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카테고리 중심으로 주요 데이터 공유…판매 목표 수립해 매출 확대할 것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왼쪽)과 이승호 유한킴벌리 고객사업부문장이 업무제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SG닷컴)
SSG닷컴은 3일 서울 공평동 본사에서 유한킴벌리와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하고 매출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협력을 대폭 강화한다.
이번 업무제휴협약을 통해 SSG닷컴과 유한킴벌리는 공동으로 판매 목표를 수립하게 된다. 특히 생리대와 미용티슈, 마스크 등 전략 카테고리 중심으로 정기적인 미팅을 진행, 매출 확대를 도모한다.
또 마케팅 분야는 물론 양사가 주요 데이터를 공유하며 상품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을 합친다.
대표적으로 올해 상반기 중 하기스, 크리넥스 등 주요 브랜드 정체성을 살린 ‘유한킴벌리 공식 브랜드관’을 연다. SSG닷컴은 이를 기념해 신규 고객 확대를 위한 공식 브랜드관 오픈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ESG 경영 실천 일환의 '지구의 날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하는 한편 향후 분기 당 2회 이상 양사 공동으로 정기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행한다.
SSG닷컴은 자체 라이브방송 채널 쓱라이브를 통한 매출 신장도 계획하고 있다.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유한킴벌리 단독 기획상품과 주요 브랜드 신제품 선출시도 논의한다.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은 “지난해부터 식품, 가전 등 폭넓은 카테고리의 경쟁력 있는 기업들과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파트너십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며 “고객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해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