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지난해 신작 부진에 실적 주춤…영업익 1545억 원 그쳐

입력 2022-02-09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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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실적 표.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은 지난해 총 영업이익이 1545억 원으로 전년 대비 43% 하락했다고 9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2조5059억 원으로 0.8% 상승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7513억 원, 영업이익은 575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78%로 전분기 대비 8%p 늘어났다.

넷마블은 지난달 27일 진행한 제5회 NTP에서 총 20종(자체 및 공동개발 IP 비중 75%)의 주요 개발 라인업에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테마로 한 신사업 전략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NTP에서 공개한 개발 라인업 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넷마블 프로야구 2022’, ‘머지 쿵야 아일랜드’,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 등은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내달부터 ‘A3: 스틸얼라이브’ 글로벌을 필두로 ‘골든브로스’, ‘제2의 나라’ 글로벌,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챔피언스: 어센션’ 등 총 6종의 블록체인 게임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해는 코로나 팬데믹이 장기화하면서 근무환경의 변화와 신작 출시 지연 등으로 인해 당초 목표했던 성장을 이루지 못했다”며 “올 해는 NTP에서 선보인 많은 신작 라인업과 함께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등 신사업이 조화를 이루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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