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스크린으로 춤 뽐내자" LG전자, 스탠바이미 이색 마케팅

입력 2022-02-03 10: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인스타그램의 숏폼 동영상 플랫폼 릴스 활용해 댄스 챌린지 진행

▲LG전자가 인스타그램의 숏폼 동영상 플랫폼을 활용한 LG 스탠바이미 댄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최근 댄스 경연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명 안무가 가비가 LG 스탠바이미의 차별화된 폼팩터에서 착안한 LG 스탠바이미 댄스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MZ세대로부터 특히 인기가 높은 무선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를 활용한 이색 마케팅을 진행한다.

LG전자는 이달 말까지 인스타그램의 숏폼 동영상 플랫폼 릴스(Reels)를 활용한 LG 스탠바이미 댄스 챌린지를 연다.

나만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싶어하는 MZ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스탠바이미의 차별화된 시청경험을 알리는 차원이다.

고객들은 인스타그램 이벤트페이지에서 최근 댄스 경연방송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비, 뤠이젼, 송희수 등 유명 안무가 3명과 배우 김희정이 선보인 LG 스탠바이미 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이들은 △화면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하고 △터치만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주변 기기와 간편하게 화면을 연동해 사용하고 △이동 휠로 이동이 자유로운 제품의 차별화된 폼팩터에서 착안한 안무를 선보였다.

댄스 챌린지에 참가를 원하는 고객들은 먼저 LG 스탠바이미 댄스를 따라 춘 다음 여기에 스탠바이미를 알리는 나만의 아이디어를 더해 자신만의 영상을 촬영한 후 정해진 해시태그를 입력해 영상을 공유하면 된다.

LG전자는 참가자들이 응모한 영상의 ‘좋아요’ 개수와 스탠바이미를 알리는 나만의 아이디어 점수를 합산해 내달 10일 최종 우승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높은 점수를 받은 참가자들에게는 LG 스탠바이미(1명), 백화점 상품권(20명), 커피 교환권(100명) 등 다양한 상품도 증정한다.

LG전자는 LG 스탠바이미에 MZ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 콘텐츠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기존에 없던 제품의 폼팩터를 활용해 기존의 스크린 시청경험을 뛰어넘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최근에는 유튜브 구독자 수 2450만여 명을 보유한 원밀리언(1MILLION)이 수석 안무가 리아킴과 소속 안무가들의 비결을 담은 댄스 강습 플랫폼 원밀리언홈댄스(1M HomeDance) 앱을 출시하기도 했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는 “MZ세대 고객 취향을 고려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더욱 많은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시청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