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 이투데이 신문창간 11주년 특집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전기 이륜차 배터리 충전하세요"

입력 2022-01-19 08:36

제보하기
무빙과 '전기 이륜차 충전 인프라 구축 및 친환경 모빌리티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구인회 세븐일레븐 디지털혁신부문장과 전창국 무빙 COO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18일 이륜차 공유 플랫폼 ‘무빙(MOOVING)’과 함께 ‘전기 이륜차 충전 인프라 구축 및 친환경 모빌리티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친환경 모빌리티를 위한 충전 인프라 구축 △전기 이륜차 공유배터리 충전 서비스 제공 △라이더 대상 마케팅 및 상생 캠페인 전개 등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협약으로 올해 4월 강남, 서초 등 주요 거점 점포에서 전기 이륜차 공유 배터리 충전시스템(BSS)를 우선 설치하고 차례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소비자들은 전기 이륜차 주행 중 충전이 필요할 때 가까운 세븐일레븐을 방문해 공유 배터리를 교환하거나 충전할 수 있게 된다.

최병용 세븐일레븐 DT혁신팀 책임은 “편의점이 일상생활 속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배달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친환경 모빌리티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어나고 있는 만큼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전기 이륜차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도록 관련 인프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