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아마존 판매 1위 ‘서울시스터즈’와 도시락·라면 등 출시

입력 2022-01-18 09:2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자료제공=이마트24

이마트24가 ‘푸드컬쳐랩 서울시스터즈’와 손잡고 올해 첫 맛있는 협업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19일 서울시스터즈 시그니처 ‘고추장핫소스’를 활용한 도시락, 김밥, 주먹밥, 햄버거, 냉장라면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서울시스터즈는 아마존 미국 판매 1위를 기록한 ‘김치시즈닝’으로 유명한 브랜드다.

이마트24는 김치시즈닝을 활용해 상품을 개발하던 중 도시락, 냉장라면 등 신선 식품에는 액상소스가 더 어울린다는 것을 확인하고 서울시스터즈로부터 직접 제공받은 고추장핫소스를 활용해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서울시스터즈의 고추장핫소스를 활용해 상품을 출시하는 것은 편의점 업계에서 이마트24가 처음이다. 서울시스터즈 고추장핫소스는 고추장을 주원료로 만든 한국식 핫소스로, 100% 순식물성 성분에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을 사용했다.

이번에 선보인 도시락 ‘서울시스터즈 참치마요덮밥’은 담백한 참치마요에 고추장핫소스로 매콤한 감칠맛을 더했으며, ‘얼큰한 김치 햄라면’은 차별화된 얼큰한 풍미와 풍부한 토핑이 인상적인 조리면이다.

이색 조합을 즐기는 MZ세대를 위한 한국적인 햄버거도 선보였다. ‘서울시스터즈 돈까스김치버거’는 돈까스패티와 고추장핫소스, 볶음김치라는 이색 조합으로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조선버거를 탄생시켰다.

햄에그김치김밥, 삼각김밥도 고추장핫소스로 맛을 낸 김치볶음밥에 스팸, 에그샐러드로 토핑을 더해 풍부한 맛을 살렸다.

맛있는 협업 기념 고추장핫소스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19일 오전 10시부터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구매를 통해 서울시스터즈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서울시스터즈 고추장핫소스 3000개를 증정한다. 예약 구매 시 상품 가격 이상의 서울시스터즈 시그니쳐 핫소스를 받을 수 있게 되는 셈이다.

이마트24는 지난 해 10월 발표한 새로운 슬로건 ‘딜리셔스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올해도 맛있는 한 해를 만들어 가겠다는 방침이다. 새 슬로건 발표 후 출시한 ‘가메골왕만두’, bhc 뿌링클 시리즈와 같은 상품도 성공적인 자리잡고 있다.

실제로 남대문 40년 전통 맛집 만두를 그대로 들여온 ‘가메골왕만두’는 냉동만두 상품군 부동의 1위인 비비고와 1, 2위를 다투고 있으며, bhc와 손잡고 선보인 뿌링클 시리즈는 마니아 고객을 위한 상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각 상품군에서 2~5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뿌링클 볶음면은 국물 없는 라면 중 불닭볶음면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뿌링클햄버거는 3위, 삼각김밥은 5위를 차지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뿌링클 시즈닝을 활용한 스낵인 뿌링클팝콘과 프레첼 역시 스낵 상품군 베스트10에 이름을 올리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는 지난 해 발표했던 슬로건 '딜리셔스 아이디어'의 가치를 담아 끊임없이 맛있는 상품과 기분 좋은 마케팅을 선보이는 등 고객들이 변화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맛집 연계와 함께 식품 원료 및 시즈닝 업체를 포함하는 컬래버레이션 확장을 통해 근본적인 상품의 맛을 차별화 함으로써 맛있는 편의점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