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버스 오버뷰 영상 및 프로토타입 시연 영상 공개
컴투스는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의 월드 콘셉트 오버뷰 영상과 프로토타입 테스트 시연 영상을 ‘컴투버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28일 공개했다.
컴투스가 전 그룹사 역량을 결집해 개발하고 있는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상에 그대로 구현하는 거대한 ‘올인원 미러월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사회, 문화, 경제 등 현실 세계 시스템을 디지털 세상으로 옮겨 일상생활이 이뤄지는 실제 삶의 공간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스마트한 업무 공간인 ‘오피스 월드’와 금융ㆍ의료ㆍ교육ㆍ유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머셜 월드’, 게임ㆍ음악ㆍ영화ㆍ공연 등 여가를 즐기는 ‘테마파크 월드’, 일상 소통과 공유의 장인 ‘커뮤니티 월드’ 등 네 개의 월드로 구성돼있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공개된 컴투버스 월드 콘셉트 오버뷰 영상은 일과 생활, 여가로 이어지는 삶이 ‘컴투버스’라는 하나의 가상 도시 안에서 펼쳐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는 ‘서비스가 아닌 삶의 공간’이라는 컴투스가 추구하는 메타버스 지향점을 담고 있다.
컴투스 그룹은 내년 하반기 약 2500명 규모의 그룹사 전체를 ‘컴투버스’로 입주시키고 본격적인 미러월드 메타버스 시대를 열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현재 다양한 분야의 선도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메타버스 생태계를 설계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 대규모 기업들의 입주를 통해 하나의 공간에서 일, 여가, 경제 활동이 펼쳐지는 메타버스 도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