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하이엔드 오디오로 연말 ‘귀호강’ 선물하세요"

입력 2021-12-2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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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본점 뱅앤올룹슨 매장에서 고객이 오디오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코로나로 집콕족이 늘면서 침대, 조명, 소파와 같은 프리미엄 리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고가의 하이엔드 오디오 시장이 최근 일반 고객들을 중심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

27일 롯데백화점은 올해 1~11월 하이엔드 오디오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76% 신장했다고 밝혔다. 특히 MZ세대의 매출은 같은 기간 128% 고신장하며, 전체 하이엔드 오디오 매출 중 MZ세대가 차지하는 구성비도 전년보다 11%P 증가한 42%를 기록했다. MZ세대의 자신을 위해 소비를 아끼지 않는 ‘Flex(플렉스) 문화’가 명품에 이어 프리미엄 오디오에까지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백화점은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MZ세대들이 중시하는 ‘경험’요소를 매장에 결합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하이엔드 오디오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우선 ‘청음실’을 확대했다. 본점의 ‘뱅앤올룹슨’ 매장에서는 실제 집과 같이 꾸민 공간에서 직접 제품들을 사용해볼 수 있으며, 국내 백화점 최초의 단독 매장인 동탄점의 ‘드비알레’에서는 ‘드비알레’의 모든 음향 제품을 자유롭게 비교하며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지난 10월 건대스타시티점 ‘테일러드홈’에 오픈한 프리미엄 오디오 편집숍 ‘오드 오디오’에는 ‘드비알레’, ‘프로그레시브’, ‘제네바’, ‘루악’ 등 유명 브랜드들을 한 자리에서 생생하게 들어볼 수 있는 ‘리스닝룸’을 조성하여, 전체 구매 고객 중 67%가 MZ세대일 정도로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정판을 포함해 하이엔드 오디오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더콘란샵’에서는 이탈리아 명품 오디오로 유명한 ‘브리온베가’의 ‘라디오포노그라포 RR226 블루’를 국내 단독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고 있다. ‘라디오포노그라포 RR226’은 좌우 밸런스와 음역대를 조절하여 원하는 사운드를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1965년 원작의 턴테이블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해 빈지티한 감성까지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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