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영주시-임팩트스퀘어와 ‘영주 경제속으로’ MOU 체결
▲SK머티리얼즈 전경 (사진제공=SK머티리얼즈)
SK머티리얼즈는 23일 소셜벤처 액셀러레이터 임팩트스퀘어를 비롯해 경상북도 및 영주시와 함께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는 영주시를 거점으로 지역의 변화를 이끌 청년 창업가들이 성장하기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로컬 창업 모델을 육성하는 것을이 목표다.
SK머티리얼즈는 본 프로젝트에 50억 원을 기부하고, 이 기부금을 마중물 삼아 프로젝트에 연계한 다양한 투자와 사업을 추가 유치해 총 100억 원 이상 규모로 사업을 꾸릴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소셜벤처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 △창업 생태계 확대를 위한 교육 △소셜벤처 업무 및 교류공간 조성 △임팩트 펀드 조성 및 운영 등 총 4가지 세부 사업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SK머티리얼즈 기부금과 지자체 및 외부기관의 투자 유치를 통해 50억 이상의 청년 임팩트 투자펀드 결성을 진행한다. 해당 펀드는 투자 연계 액셀러레이팅과 결합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지역 소셜벤처의 빠른 성장을 견인, 유니콘 기업으로 발전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규원 SK머티리얼즈 사장은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출발을 위해 힘을 모아준 경상북도, 영주시, 임팩트스퀘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SK머티리얼즈가 영주에 있어서 참 좋다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