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만 종의 상품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어 인기
쿠팡은 작년 4월 선보인 ‘로켓 선물하기’ 서비스가 연간 336% 성장했다고 21일 밝혔다.
쿠팡 로켓 선물하기의 주 고객층으로는 여성 고객이 70%, 30대 고객이 36%의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전체 고객 중 27%에 달하는 20대 고객도 꾸준하게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세대별로 주로 이용하는 카테고리도 달랐다. 20대는 생일선물 카테고리를, 30~50대 고객들은 기프트카드 카테고리를 주로 이용했다.
2021년 로켓 선물하기 인기상품 1위로는 쿠키나 비스킷, 초콜릿 등 부담 없는 1만 원대 상품들이 선정됐다. 2, 3위로는 각각 스마트워치 등 소형가전과 유아선물이 차지했다.
로켓 선물하기 인기의 중심에는 혁신적인 배송서비스와 수백만 종의 셀렉션이 있다. 로켓 선물하기는 수령인이 배송지를 입력하면 로켓배송 상품은 다음 날, 로켓프레시 상품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된다.
일반회원은 1만9800원 이상의 로켓배송 상품을, 와우회원은 모든 로켓배송 상품과 로켓프레시 상품을 배송비 없이 선물할 수 있다. 와우회원의 무료교환 및 반품 서비스도 선물하기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여기에 선물하기를 이용하면 구매금액의 1%를 추가적립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면서 이번 연말에도 비대면으로 안부를 전하려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쿠팡 로켓 선물하기를 통해 주변 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