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장보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선 3배 성장 달성 목표"
강희석 SSG닷컴 대표이사가 "2023년까지 그로서리 카테고리 2배 성장과 비(非)장보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3배 성장을 달성할 것”이라고 30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날 회사 미래 비전에 대해 전사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오픈 톡' 행사를 한 시간 동안 비대면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강 대표이사는 "올해 온라인 장보기 물량은 대형 PP(피킹 앤 패킹)센터가 늘면서 하루 최대 15만 건까지 확대됐다. 상품 구색과 품질 경쟁력도 한층 강화됐다"며 "패션, 뷰티, 반려동물 등 라이프스타일 핵심 카테고리의 성장과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의 인기도 고무적"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내년은 온ㆍ오프라인 시너지를 바탕으로 한 ‘완성형 에코시스템 구축’의 원년"이라며 "올해와 마찬가지로 전 구성원이 합심해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하자"고 덧붙였다.
SSG닷컴은 온ㆍ오프라인 통합 1위 유통 플랫폼을 달성하기 위한 초석으로 내년도 중점 추진 사항의 키워드를 ‘고객지향’으로 꼽았다.
마케팅 측면에서는 고객 수 확대를 위한 전략을 재정비하고,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멤버십 서비스’ 관련 논의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플랫폼 인프라 측면에서는 주문과 결제를 간소화하는 등 ‘고객 지향적 사용자환경(UI)ㆍ사용자경험(UX) 개선’에 박차를 가한다. 이 밖에도 상품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장보기 물량 증대를 위한 대형 PP 확대도 지속한다.
전국 단위 물류네트워크 강화도 함께 모색한다. 패션, 잡화, 생활용품 등 비식품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상품의 익일 배송 시스템 구축이 골자다.
SSG닷컴 관계자는 “내년에도 대형 플랫폼을 중심으로 시장 재편이 빠르게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강력한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완성형 이커머스 사업모델 구현에 힘쓰겠다”며 “장기적 비전과 목표 달성을 위해 전 구성원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적극적인 소통의 자리가 더 많아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