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ㆍ사회공헌 등 총 25개 심사 항목에서 레벨4 이상 높은 평가 받아
▲현대백화점 본사 사옥. (사진제공=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백화점 업계 최초로 ‘2021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제도로 지역사회,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고 있다.
심사항목은 환경경영, 사회공헌 추진체계,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 총 7개 분야에서 각각 2개에서 5개까지 구성된 세부 심사 지표, 총 25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현대백화점은 환경경영, 사회공헌 프로그램 부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실제 전 지표에서 진단 수준 레벨 1~5 중 레벨 4(확산) 이상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백화점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고객들로부터 재판매 가능한 의류와 잡화를 상시 기부받는 ‘365 리사이클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또 청각장애아동 지원, 지역 아동센터 교육 후원 등 사회복지기관ㆍ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해서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관련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상무)은 “미래 세대에게 신뢰와 희망을 주는 기업으로서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ㆍ지자체ㆍ비영리단체ㆍ사회적기업 등 지역사회와 함께 친환경 캠페인과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