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빌리티쇼]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5종 공개…"삼각별 신화 이어간다"

입력 2021-11-25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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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 차종 전기차로만 구성…"2030년까지 전체 차종 순수 전기차 전환 준비"

▲2021 서울모빌리티쇼 메르세데스-벤츠 주요 모델 (사진제공=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5종의 새로운 순수 전기차와 혁신 기술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전시 차량을 전기차로만 구성하며 강력한 전동화 의지를 드러냈다. 아시아 최초로 ‘더 뉴 EQE’,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 ‘컨셉 EQG’ 3종의 모델을, 국내 최초로 ‘더 뉴 EQS’, ‘더 뉴 EQB’ 2종의 모델을 새롭게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장을 지낸 브리타 제에거 다임러 그룹 이사회 멤버는 영상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는 ‘전기차 우선’에서 ‘전기차 전용’으로 브랜드 비전을 바꿨다”라며 “2030년까지 전체 차종을 순수 전기차로 전환할 준비를 할 것”이라 밝혔다. 이어 한국 전기차 시장 공략과 관련해 “벤츠의 삼각별이 한국에서도 성공 신화를 이어갈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강조했다.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시장에 공식 상륙했다. 더 뉴 EQS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모듈형 아키텍처를 적용한 최초의 모델로,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과 최고 수준의 안전, 편의 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더 뉴 EQS의 외관은 하나의 활과 같은 원-보우(one-bow) 라인과 A-필러를 전진시키고 C-필러를 뒤에 위치하도록 한 캡-포워드(cab-forward) 패스트백 스타일로 내연기관과 차별화를 이루며,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구현해 양산차 중 가장 낮은 공기저항계수(0.20Cd)를 기록했다.

국내 시장에서 더 뉴 EQS는 최고 출력 245kW, 최대 토크 568 Nm의 성능을 발휘하는 EQS 450+ AMG 라인 모델이 먼저 출시된다. 더 뉴 EQS 450+ AMG 라인은 107.8 kWh 용량의 배터리를 얹어 1회 충전 시 최대 478㎞ 주행(환경부 기준)이 가능하다.

더 뉴 EQB는 더 뉴 EQA에 이어 메르세데스-EQ가 선보이는 두 번째 콤팩트 SUV 모델이다. 더 뉴 EQB의 실내는 2829㎜의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차급을 뛰어넘는 공간을 제공한다. 더 뉴 EQB는 세계 시장 기준 168kW 출력의 EQB 300 4MATIC과 215kW 출력의 EQB 350 4MATIC 두 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66.5 kWh 용량의 배터리를 얹었고, 1회 충전 시 유럽 WLTP 기준 419㎞를 주행할 수 있다.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장이 25일 열린 서울모빌리티쇼 미디어데이에서 발표하고 있다. (유창욱 기자 woogi@)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9월 독일 뮌헨 IAA 모빌리티를 통해 세계 최초 공개한 순수 전기차 모델 중 3종을 아시아 최초로 선보였다.

더 뉴 EQE는 최고출력 215kW, 최대토크 530 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배터리 용량은 90kWh로 완충 시 유럽 WLTP 기준 최대 660㎞를 주행할 수 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는 메르세데스-AMG 브랜드가 선보이는 최초의 순수 전기차 모델이다. 고성능 드라이빙 퍼포먼스부터 스포티한 디자인, 감성적인 차량 사운드까지 AMG 브랜드만의 독보적인 가치를 느낄 수 있다.

최고출력 484kW, 최대토크 950 Nm의 성능을 발휘하며, 배터리 충전량이 80% 이상일 경우 3.8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할 수 있다. 선택 사양인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를 적용하면, 부스트 기능이 제공되는 레이스 스타트(RACE START) 모드에서 최고출력 560kW (761hp), 최대토크 1020 Nm의 더욱 향상된 성능을 경험할 수 있으며,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 시간은 3.4초까지 단축된다.

콘셉트 EQG는 전설적인 럭셔리 오프로더 G-클래스의 전동화 버전의 미래를 보여주는 모델이다. 각진 실루엣과 강인한 외부 보호 스트립, 전면의 원형 헤드라이트는 G-클래스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메르세데스-EQ 브랜드의 공통적인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3D 삼각별 로고와 블루 컬러의 애니메이션 패턴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각 바퀴에 장착된 4개의 전기 모터는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어 온, 오프로드 각 상황에 맞춤화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프레임에 통합된 전기 배터리는 낮은 무게 중심을 구현하며, 전기차의 특성상 첫 회전에 최대 토크를 발휘할 수 있어 강력한 출력과 제어력을 기반으로 급경사와 험난한 지형 등에서도 최적의 주행 성능을 보장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5종의 새로운 순수 전기차 외에도 지난 7월 국내 출시 이후 큰 화제를 모은 전기 콤팩트 SUV ‘더 뉴 EQA’와 차세대 인공지능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하이퍼 스크린’도 함께 전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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