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발자국 지우기 특별기획

SK텔레콤 T전화, AI 통화녹음 베타서비스 개시…통화를 문자로

입력 2021-11-23 09:42

제보하기

▲SK텔레콤은 T전화에 기존 통화 녹음을 문자로 변경해 제공하는 ‘AI통화녹음’ 기능을 추가, 23일부터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SKT)이 음성 통화 녹음을 문자로 변경해 제공하는 ‘AI 통화녹음’ 서비스를 제공한다.

SKT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T전화에 인공지능(AI) 통화녹음 서비스를 추가해 이날부터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AI 통화녹음’은 통화 시 녹음된 음성 파일을 문자로 전환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 T전화 통화녹음 기능에 AI를 통해 음성을 문자로 변환하는 STT, 대화 분석 등 AI 기술을 더했다.

SKT는 이용자가 통화 상대방과의 대화를 한 눈에 구분할 수 있도록 화면을 대화창 형태로 구성했다. 검색 기능뿐만 아니라 전화번호, 일정 등을 쉽게 복사할 수 있는 자동 키워드 추출 기능, 통화 목록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통화 대표 키워드 기능 등도 탑재했다.

이 서비스는 T전화 앱을 통해 베타 서비스 참가를 신청하면 별도 승인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베타 서비스 기간에는 무료로 모든 통화를 문자 변환해 확인할 수 있지만, 서비스 참여 이후 생성된 통화만 변환할 수 있다.

이현아 SKT AI&CO 담당은 “’AI 통화녹음’을 통해 SKT의 T전화가 한층 더 스마트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진화했다”며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통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발 및 고도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