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발자국 지우기 특별기획

[발로뛰는뉴스] 코리아세일페스타 첫날 '북적북적' "사는 사람, 파는 사람 모두에게 힘되길"

입력 2021-11-02 09:06수정 2021-11-02 09:14

제보하기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일부터 2주간 진행됩니다.

이번 행사는 전국 17개 시도와 2000여개 업체가 참여한 역대 최대 규모로, 단계적 일상 회복에 발맞춰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됩니다

이번 축제가 움츠렸던 소비를 촉진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큽니다.

서울의 한 백화점. ‘코리아패션마켓 시즌4’를 찾은 시민들로 북적입니다.

신발과 겨울 점퍼 등 마음에 드는 상품을 고르기 위해 매장을 찾은 시민들로 모처럼 활기가 넘칩니다.

이번 축제는 남녀 의류와 잡화 등 다양한 상품들을 최대 80%까지 할인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사는 사람, 파는 사람 모두에게 힘이 되는 따뜻한 소비가 필요한 때"라며 "일상 경제 회복으로 향하는 희망의 첫 걸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소상공인들도 단계적 일상 회복 시행과 함께 더 많은 손님이 찾아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조현필 점주 / 고분다리시장 야채가게 : (코리아세일페스타)에 기대감이 크고요 음식점에서 소비가 증가하면 저희도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축제가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지나 경기 회복의 계기가 될 수 있을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