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84㎡ 총 204가구 규모
메종 드 엘리프 송산은 지하 1층~지상 3층, 28개 동, 총 204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EB2 블록은 84㎡ 116가구, EB3 블록은 84㎡ 88가구다.
송산그린시티는 화성시 송산면 일대 556만4000㎡ 부지에 주거, 상업, 교육, 산업 등의 시설은 물론 테마파크, 리조트, 골프장 등의 시설도 들어서는 관광·레저도시로 조성되고 있다. 향후 15만 명의 인구가 상주할 계획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채광이 풍부하다. 가구별 필로티와 테라스를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 활용성도 우수하며 맞통풍 구조 설계로 환기에 원활하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맘스스테이션·피트니스센터·주민카페 등이 갖춰져 취미와 여가를 즐길 수 있다.
교통도 편리하다. 송산교, 시화교 등을 통해 안산 중심생활권으로 이동이 쉽고 인근 동서진입로, 서해안고속도로, 77번 국도 등 광역 도로망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안산~시흥~서울까지 이어지는 복선전철 신안산선이 정차하는 한양대역(2024년 예정)과 서해선 정차역인 국제테마파크역(2024년 예정) 등이 인접해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송산그린시티 중심상업지역은 물론 송산교, 시화교를 통해 안산 구도심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유아원, 유치원, 송린초, 송린중, 새솔고, 새솔동 학원가 등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춰져 있다. 단지 앞쪽으로는 시화호가 흐르고 수변공원과 근린공원 등에서 여가를 누릴 수 있다.
전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청약통장 없이도 신청할 수 있다. 실거주 및 재당첨 제한이 없다.
홍보관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2길 일원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