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지하철, 택시뿐만 아니라 국내외 항공권도 손쉽게 결제 가능

진에어는 항공업계 최초로 티머니의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진에어가 이번에 도입한 티머니페이는 교통카드 기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해외 42개국에서 사용이 가능한 글로벌 모바일 QR 결제 등 이용 범용성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티머니의 간편 결제 플랫폼이다.
티머니페이 이용 고객은 기존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방법과 동일하게 진에어 홈페이지 모바일 웹ㆍ앱에서 원하는 여정을 고른 후 항공권 예매 단계에서 티머니 급료를 결제 수단으로 선택하면 된다.
이후 별도 인증서 설치 없이 간단한 결제 인증 과정만으로 항공권 예매가 완료된다.
이와 더불어 사전 좌석지정서비스, 번들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함께 결제할 수 있다.
기업 회원 대상으로 운영되는 티머니 비즈페이도 함께 운영한다.
티머니 비즈페이는 기업 임직원들이 업무 목적의 교통 비용을 법인카드, 전표 없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업무용 모바일 교통 결제 서비스다.
앞으로 티머니 비즈페이 가입 기업 임직원은 외근, 출장 등으로 이동 시 지하철, 택시, 공항버스, 고속도로 통행료 등과 함께 진에어 국내선, 국제선 항공편도 손쉽게 결제할 수 있어졌다.
티머니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은 올해 3월 진에어와 티머니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의 첫 결과물이다.
진에어와 티머니는 티머니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인 '티머니고(GO)' 내에서도 타 교통수단과 함께 국내외 항공편 스케줄 및 운임 조회 정보 등을 연동해 제공하는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진에어는 "앞으로도 다양한 항공 네트워크와 대중교통 및 모빌리티 결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는 양사 간의 협업을 통해 고객 이용 편의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