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모든 달걀, '케이지 프리' 상품으로"

입력 2021-10-2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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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이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국내 백화점 중 최초로 식품관에서 판매하는 모든 달걀을 '케이지 프리(Cage-Free)' 달걀로 전환한다고 21일 밝혔다.

‘케이지 프리’란 비좁은 배터리 케이지 등에서 생산된 달걀을 이용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갤러리아는 전날 명품관과 '고메이494 한남'을 시작으로 2023년까지 모든 사업장에 ‘100% 케이지 프리’를 적용할 예정이다.

현재 시행 중인 ‘난각 표시제’에 따라 시중에 유통되는 모든 달걀엔 정보가 숫자로 표기돼 있다. 그 중 맨 끝 번호(1~4번)는 닭의 사육환경에 대한 정보를 의미한다. 1번은 닭이 외부 방사장까지 출입 가능하고 자유롭게 생활하도록 사육하는 ‘방사 사육’, 2번은 케이지에 가두지 않고 실내에서 자유롭게 사육하는 환경을 의미한다. 따라서 1~2번 달걀이 케이지 프리 달걀로 분류된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100% 케이지 프리’ 선언은 그동안 갤러리아가 추구해온 ‘생명 존중’과 그 가치를 함께하는 것"이라며 "동물들이 비정상적인 환경에서 살아가지 않도록 동물복지 향상을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기존에도 갤러리아는 명품관과 고메이494한남에서 약 60% 이상을 케이지 프리 달걀로 판매해왔다. △갤러리아 광교 △대전 타임월드 △천안 센터시티 등 지방 점포는 2022년까지 70%, 2023년까지 100% 전환에 도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진정성 있는 케이지 프리 실천을 위해 동물 단체인 ‘동물자유연대’와 MOU를 체결, 실천 이행 과정을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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