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발자국 지우기 특별기획

이재명, '승복 선언' 이낙연에 "손 꼭 잡고 가겠다"

입력 2021-10-13 18:35

제보하기

(이투데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3일 이낙연 전 대표가 경선 결과 승복을 선언하자 "조금 떨어져 서로 경쟁하던 관계에서 이제 손을 꽉 맞잡고 함께 산에 오르는 동지가 됐다"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 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대의를 위해 결단을 내려주신 이낙연 후보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낙연 후보님과 함께 길을 찾고 능선을 넘어 반드시 정상에 오르겠다"며 "잡아주신 손 꼭 잡고 함께 가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 전 대표를 향해 "더불어민주당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우리 당의 자랑"이라며 "그렇게 국민들께 높은 지지를 받은 총리는 없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2019년 강원도 산불 현장에서 재난 대응을 위해 동분서주하시던 모습은 많은 국민께 '나라다운 나라가 됐구나'하는 믿음을 주셨다. 문재인 정부 성공의 발판을 만드셨다"며 "그 뛰어난 경륜과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우리 당과 나라의 미래에 큰 역할을 하실 것"이라고도 했다.

이 후보는 이 전 대표의 지지자들을 향해 "경선 과정에서 마음의 상처를 받은 분들이 많으신 줄 안다. 그러나 여전히 동지라는 점이 중요하다"며 "작은 차이보다 공통점을 더 크게 보고 힘들 때 서로 부축하며 같은 곳을 향해 걸어야 한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작은 차이를 이유로 우리끼리 다툴 틈이 없고, 그래서도 안 된다"며 "모두 함께 가야 할 길이다. 어느 개인을 위한 길이 아니라 우리 국민을 위한 길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또 "민주당의 이름으로, 동지의 이름으로 함께 뜻 모아 주시고 손잡아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경선을 치르며 지금까지 있던 모든 것들은 다 털어버리고 4기 민주정부 창출을 위해 다 같이 주인공이 되어 뛰자"고 당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