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SK브로드밴드 서비스에 ‘이니셜’ 앱 활용…고객 편의 ‘쑥’

입력 2021-10-05 1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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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자사 이니셜 앱을 통해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5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니셜 앱을 통해 SK브로드밴드 업무를 신청하는 화면이다.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SKT)이 SK브로드밴드 유선 서비스 가입자의 상담 업무 편의를 위해 고객센터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5일부터 시작한다.

이날 SKT는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 ‘이니셜’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적용 대상은 장기 일시 정지 신청, 복지감면 신청, 가족 간 명의변경 신청, 해지신청 등 본인 및 법정대리인이 가장 많이 신청하는 주요 서비스 8개 업무다.

앞으로 SK브로드밴드 서비스 이용 고객은 고객센터 상담 시 필요한 구비서류의 발급과 제출을 이니셜 앱을 통해 원스톱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SKT는 구비서류 제출을 위한 광학적 문자 판독 장치(OCR) 촬영 시 신분증 4종과 가족관계증명서 및 사업자등록증에 있는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를 자동 숨김하는 등 고객 정보 보안도 한층 강화했다.

오는 12월에는 이니셜 앱에 PASS 인증서를 도입해 이용 편의성을 강화한다. 이니셜 앱에서 전자증명서 발급을 위한 전자서명 시 공동인증서뿐만 아니라 PASS 인증서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오세현 SKT 인증CO장은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구비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의 이용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SKT는 앞으로도 블록체인과 분산신원인증(DID) 기술을 통해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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