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 이투데이 신문창간 11주년 특집

文 대통령, “코로나19 백신 70% 달성은 타의 추종 불허하는 대한민국 저력”

입력 2021-09-17 18:45

제보하기

(사진 =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률이 70%를 넘긴 것과 관련해 “지금처럼 접종률을 높이면서 적절한 방역 조치를 병행해 나가면 단계적 일상 회복의 희망도 분명 앞당겨질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 메시지를 통해 “접종 시작 204일 만에 전체 인구의 70%가 1차 접종을 마쳤다”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에 인구 34만 명의 아이슬란드를 제외하고 최단 기간에 달성한 기록으로 놀라운 접종 속도“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속도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대한민국의 저력을 백신 접종에서도 여지없이 보여줬다“며 ”한국의 우수한 접종인프라와 함께 의료진의 헌신적인 노력, 국민들의 높은 참여 의식이 함께한 덕분이다. 거듭 감사드린다“고 의료진과 국민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제 국민 80% 접종을 향해 나아가고, 머지않아 접종완료율도 세계에서 앞선 나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에 대해 특별히 위로와 격려를 드린다“며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1차 접종만으로 해결되지는 않지만, 2차 접종을 앞당기면 조금씩 형편이 나아질 것“이라며 ”정부도 노심초사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기 바란다“고 협조를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국민들 모두 힘내시고 희망을 가지시기 바라며, 서로 격려하며 희망을 북돋우는 추석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