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모델' 앞세우고 상품 구색 강화… F/W 패션 전쟁 본격화

입력 2021-09-16 15:0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CJ온스타일, 한예슬ㆍ이지아 등 빅모델 자체 브랜드 모델 기용
롯데백화점, 17일부터 전 점서 '2021년 롯데 캐시미어 페어' 실시
G마켓ㆍ옥션, 283개 패션브랜드 참여 프로모션서 최대 80% 할인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며 완연한 가을의 문턱에 들어섰다.

패션 성수기인 가을겨울(F/W) 시즌 시작에 맞춰 홈쇼핑과 백화점, 이커머스 등 유통가의 마케팅이 벌써부터 활발하다. 업계는 빅 모델을 제품 홍보에 활용하고 캐시미어 등 F/W 시즌 대표 상품 구색을 강화해 소비자 이목을 집중시킨다.

올해 유통가의 패션 시장 공략 키워드는 '온(ON) 타임' 전략이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기존엔 '이른 가을', '이른 겨울'을 콘셉트로 한 발빠른 판매가 주된 전략이었지만, 코로나로 외출이 줄며 크게 의미가 없어졌다"며 "오히려 변화하는 상황에 맞게 기획해서 판매하는 게 최근 트렌드"라고 설명했다.

(사진제공=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의 F/W 시즌 공략 키워드는 '빅 모델' 전략이다. CJ온스타일은 F/W 시즌 자체 브랜드 소재나 디자인 퀄리티를 고급화하는 동시에 스타 모델과 시너지를 통해 패션 매출을 끌어올리겠다고 16일 밝혔다.

셀렙샵 에디션의 김하늘, 더엣지의 한예슬, 세루티 1881 팜므의 이지아, 지스튜디오의 이나영, 장 미쉘 바스키아 원빈, 에디바우어 유연석 등 유명 스타들이 자체 브랜드 모델로 활약할 예정이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CJ온스타일의 대표 패션 브랜드 더엣지(The AtG)는 브랜드 모델로 배우 한예슬이 활동 중이다.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오늘의 스타일을 제안한다’는 콘셉트로 TV 상품뿐 아니라 최근에는 온라인 전용 상품도 확대하고 있다.

배우 김하늘이 모델로 활동 중인 셀렙샵 에디션은 감각적이고 도시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프리미엄 여성 수트 정통 브랜드 '세루티 1881 팜므'는 드라마 ‘펜트하우스’로 큰 사랑을 받은 배우 이지아를 뮤즈로 내세운다. 첫 론칭 방송에서 선보인 실크블라우스는 방송 30분 만에 2500개의 상품이 팔리며 매진됐다.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은 17일부터 전점에서 ‘2021년 롯데 캐시미어 페어’를 진행한다. 올해 롯데백화점이 준비한 ‘캐시미어 페어’ 상품은 총 33개 스타일, 188품목으로 전년 대비 스타일은 12개, 전체 품목은 51개 늘었다. 캐시미어의 대중화를 넘어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컬러와 디테일에 변화를 주고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올해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유닛 캐시미어 100% 여성 크루넥 니트(12만 9000원)’다. 캐시미어 100% 원사로 아이보리/오렌지/브라운 등 총 6가지 다양한 컬러를 선보인다. 또한, ‘유닛 캐시미어 100% 여성 가디건(19만 9000원)’의 경우 넉넉한 기장감으로 가을에서 초겨울까지 입을 수 있으며, 브라운/카키 등 4가지 컬러로 판매된다.

특히, 올해는 프리미엄 아우터에 대한 지속적인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천연 소재 코트로 유명한 ‘아크비(ACCBEE)’와 협업해 ‘캐시미어 100% 코트(170만 원대)’, ‘베이비 카멜 100% 코트(130만 원대)’, ‘메리노 리버시블 무스탕(120만 원대)’ 등 프리미엄 천연 소재를 활용한 고가 아우터류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아우터를 포함해 올해 ‘캐시미어 페어’ 총 준비물량은 150억 원 수준에 달한다.

이월 상품의 경우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유닛 캐시미어 100% 여성 풀오버’를 정상가 8만 8000원에서 30% 이상 할인된 5만 9000원에, ‘유닛 캐시미어 100% 여성 가디건’을 정상가 9만 8000원에서 40% 가량 할인된 6만 9000원에 판매한다. ‘유닛 캐시미어 100% 머플러’의 경우 정상가 대비 1만 원 할인된 3만9000원에 판매한다.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G마켓과 옥션은 22일까지 가을 의류 프로모션 ‘패션스퀘어 연휴 하이라이트’를 통해 가을 패션 전쟁에 가세한다. 총 283개 패션브랜드가 참여하고, 인기 상품 및 F/W 이월 특가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는 최근 G마켓에 공식 입점한 미국 유명 패션브랜드 ‘타미힐피거’, ‘타미진스'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티셔츠, 아우터, 키즈의류, 슈즈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또한 매일 인기 브랜드의 스테디셀러를 특가 판매한다. G마켓에서는 △LF(16일) △아디다스(17일) △JAJU(18일) 등을 옥션에서는 △지오다노(16일) △파크랜드(17일) △게스(20일)의 인기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패션스퀘어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 전체 고객 대상 최대 20만 원까지 할인되는 모바일 앱 전용 ‘25% 쿠폰’을 매일 5장씩 증정한다. 최대 5만 원까지 할인되는 ‘5% 중복쿠폰’도 매일 3장씩 제공한다. 여기에 라코스테, 빈폴 등 브랜드별 추가 할인 쿠폰도 추가로 선보인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