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항 1달 기념 서비스 개선 위한 탑승객 만족도 설문 조사 시행
저비용항공사(LCC) 에어프레미아는 취항 1달을 맞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909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탑승객 만족도 설문 조사 결과를 13일 발표했다.
설문 조사는 3일부터 8일까지 김포-제주 노선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설문 조사 결과(중복 응답 허용)에 따르면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서비스로 응답자 909명 중 90.9%가 ‘넓고 편안한 좌석’을 꼽았다.
이어 합리적인 가격(72.6%), 쾌적하고 편안한 기내 시설 및 운항 서비스(49%), 항공기 저소음 운항(29.7%),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20.2%)의 순으로 기록됐다.
에어프레미아를 재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밝힌 응답자는 890명(97.9%)으로 나타났다.
주된 이유로는 넓고 편안한 좌석(88.9%), 합리적인 가격(73%), 쾌적하고 편안한 기내 시설 및 운항 서비스(47.1%), 항공기 저소음 운항(27.3%) 등이 선택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완화돼 해외여행을 갈 수 있다면, 장거리 해외여행에도 에어프레미아를 이용하겠다고 98.1%가 답했다.
또 반려동물과 함께 에어프레미아를 동반 탑승한 승객들 210명 중 절반에 해당하는 103명이 서비스에 만족한 것으로 이번 설문 조사 결과에서 나왔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달 11일 김포~제주 노선을 시작으로 첫 취항 편을 만석으로 이륙했다. 총 309석 규모의 보잉 787-9가 투입돼 일 2회 왕복 스케줄로 운영된다.
이번 추석 연휴 직전과 직후 주말인 17일, 25일, 26일에는 각 1편씩 추가 증편해 운영된다.
에어프레미아 심주엽 대표는 “이번 탑승객 만족도 설문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하고, 고객들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