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 이투데이 신문창간 11주년 특집

[똘똘한 한가위 재테크]2차전지ㆍBBIG 자산에 투자…삼성증권, K-뉴딜 ETN 4종 상장

입력 2021-09-13 08:01수정 2021-09-13 08:09

제보하기

삼성증권은 KRX 2차전지 K-뉴딜 지수와 KRX BBIG K-뉴딜 지수를 추종하는 ETN 4종을 상장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ETN 4종은 ‘삼성 KRX 2차전지 K-뉴딜 ETN’, ‘삼성 KRX 레버리지 2차전지 K-뉴딜 ETN’, ‘삼성 KRX BBIG K-뉴딜 ETN’, ‘삼성 KRX 레버리지 BBIG K-뉴딜 ETN’ 이다.

이중 업계 최초로 2차전지와 BBIG 지수의 일간 수익률을 2배로 추종하는 레버리지 상품은 해당 업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KRX 2차전지 K-뉴딜 지수는 유가증권시장 및 코스닥시장 상장 종목 중 2차전지 산업군 내 대표기업 10종목을 구성 종목으로 하는 지수로 주요 2차전지(Cell) 생산업체 및 2차전지 소재 생산업체가 포함돼 있다. 7월말 기준 해당 지수를 구성하는 주요종목으로는 삼성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 포스코케미칼 등이 있다.

하반기 자동차 회사들의 전기차 출시 확대와 각국 정부의 환경 규제 정책 강화 등 배터리 수요 증가로 2차전지 산업은 긍정적 전망이 높아지고 있는 업종으로 2차전지 산업군에 집중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ETN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소액으로도 여러 종목을 분산하여 매수할 수 있는 ETN을 통해 경쟁력 있는 한국 기업에 투자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추가로 KRX BBIG K-뉴딜 지수는 한국주식시장을 선도하는 주도산업인 2차전지, 바이오, 인터넷, 게임 총 4개 산업군 내 대표기업 3종목씩 총 12종목으로 구성된 지수다.

7월 말 기준 해당 지수를 구성하는 주요종목으로는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NAVER 등으로, 한국의 미래 산업에 분산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ETN이다.

삼성증권에서 신규 발행한 ETN 4종은 2026년 8월 18일까지 거래할 수 있다.

▲자료 = 삼성증권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