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 이투데이 신문창간 11주년 특집

GS파워, 복지 사각지대 찾는 ‘사랑 마음’ 릴레이 스타트

입력 2021-09-08 11:11

제보하기
무의탁 출소자 돕는 자활시설 찾아 송편 도시락 전달

▲GS파워 지역협력팀원들이 부천 중동소재 (사)열린낙원을 찾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사랑의 송편 도시락을 만들고 있다.

GS파워(대표이사 조효제)가 추석 명절 주간을 맞아 우리 지역의 '외로운 사람'을 찾아가는 ’사랑 마음‘ 릴레이를 시작했다.

GS파워 지역협력팀원들은 8일 무의탁 출소자들의 갱생과 자립을 돕는 부천 중동 소재 (사)열린낙원을 찾아 후원금 기부와 함께 이들에게 전달될 '사랑의 송편 도시락’을 만드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나눔 봉사는 국가나 지자체 등에서 받는 여러 가지 혜택에서 제외되고 있는 우리 지역 복지사각 지대를 발굴하여 이들에 생계 도움과 특히 정서적 안정 지원이 필요하다는 지역협력팀의 의견을 회사가 적극적으로 수용한 것에서 시작됐다.

GS파워 지역협력팀은 발전소 인근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 현안을 회사 경영 활동에 반영하며 GS파워의 현대화 사업을 성공리에 이끌어가기 위해 최근 구성된 팀이다.

지역협력팀원들은 여러 가지 사정으로 가족들과의 대화가 단절되어 있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특히 추적 명절 증후군으로 더욱 우울한 나날을 보내고 있을 원생과 돌봄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고자 300여 개의 ‘사랑담은’ 송편 도시락’을 만드는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날 봉사를 주도한 지역협력팀 김용진 처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일상생활에 제약이 커져만 가고 있는 지금, 우리 지역 내 복지사각 지대를 찾아 우리의 마음을 전달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지금부터 어려운 우리 이웃에 촘촘한 온정을 전하는 추석 ’사랑의 마음 릴레이‘ 활동에 집중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