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명부터 사업모델까지 ‘딥체인지’…파이낸셜 스토리 구체화
SK종합화학이 출범 10년 만에 회사 이름을 'SK지오센트릭'으로 바꿨다. 동시에 "세계 최대 규모의 도시유전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공언했다.
31일 SK종합화학은 온라인을 통해 새 회사 이름과 중장기 성장 전략 등을 발표했다.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다시 석유를 뽑아 내는 ‘세계 최대 도시유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1차 목표로 연간 90만 톤의 폐플라스틱을 처리할 수 있는 설비를 확보할 방침"이라며 "친환경 소재 확대 등 2025년까지 국내ㆍ외에 약 5조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2027년까지 글로벌 플라스틱 생산량 100%에 해당하는 250만 톤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재활용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이는 해마다 전세계 바다로 흘러 들어 가는 폐플라스틱의 20% 수준이다.
나 사장은 “2030년까지 재활용 플라스틱 시장 성장률은 약 12%다. 2050년 600조 원 규모의 폐플라스틱 재활용 시장이 만들어진다는 점은 성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라며 “2025년에는 6000억 원 규모의 상각전 영업이익를 창출, 재무적으로도 '그린 컴퍼니(Green Company)'로 탈바꿈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