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도 밀리언셀러 등극…집콕은 히트상품 제조기

입력 2021-08-24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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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상 밀리언셀러가 온다.”

집콕 장기화로 가정 내 먹거리 소비가 늘면서 신상품들 가운데 단기간 밀리언셀러로 등극하는 브랜드가 늘고 있다.

크라운제과는 지난달 선보인 ‘C콘 핫멕시칸할라피뇨’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00만 봉지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크라운제과)
‘C콘 핫멕시칸할라피뇨’는 신상품으로는 드물게 3초에 한 봉지씩 팔려나가며 제과업계 히트 제품 기준인 월 판매액 10억 원을 넘어섰다. 크라운제과는 이 제품이 어린이 간식은 물론 홈술 트렌드에 부합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고소함에 잘 어울리는 트렌디한 매운맛이 MZ세대 입맛에 적중한 결과”라며 “앞으로 다양한 익스텐션 제품을 선보여 고객 선택의 폭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리온의 신제품 ‘꿀버터 오!구마’(이하 오!구마)도 출시6주 만에 누적판매량100만 개를 넘어서따. 신제품임에도 1분에 16개씩 팔리는 등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출시한 오!구마는 대표 장수제품인 ‘오!감자’의 자매품으로 맛 중심의 라인업 확장과 달리 원료 차별화를 통해 라인업을 확장한 제품이다.

음료 밀리언셀러도 등장했다.

(동원F&B)
동원F&B가 지난달 선보인 제로 칼로리(0kcal)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복숭아, 레몬)도 출시 한 달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병을 돌파했다. 같은 기간 판매 규모는 약 20억원으로, 동원F&B는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를 연간 매출 200억원 규모의 히트 상품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가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아이스티는 달아 열량이 높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최근 떠오르고 있는 ‘로우 스펙(Low Spec)’ 트렌드에 맞춰 제로 칼로리를 구현했기 때문이다 .

hy의 ‘얼려먹는 야쿠르트(이하 얼야)’는 월 판매량 1000만개 달성에 성공했다. 출시 5년 만이다. ‘얼야’ 브랜드 한달 판매량이 지난달 1100만여개를 기록했다. 일평균 환산 시 약 38만개로 1초당 4개 이상 팔린 셈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6% 판매량이 늘었다.

빙그레 ‘더:단백 드링크 초코’도 출시 3개월 만에 120만개 판매량을 기록했다. ‘더:단백’은 지난 5월 빙그레 건걍지향 브랜드인 ‘빙그레 건강tft’가 체계적인 제품 설계를 통해 출시한 단백질 전문 브랜드다.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처음으로 내놓은 제품은 드링크 제품으로 달콤한 초코맛을 내지만 당 함량은 1g미만에 불과하고 단백질 함량은 20g에 달한다. 빙그레는 ‘더:단백’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배우 소지섭을 모델로 영상광고를 선보이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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