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목표도 전년비 15% 감소한 4조2741억원 계획
현대하이스코가 올해 경기침체상황을 대비해 생산목표와 투자계획을 모두 하향 조정했다.
김원갑 하이스코 부회장은 22일 여의도 굿모닝신한증권에서 열린 기업설명회를 통해 “올해 생산량은 냉연제품 334만2000톤, 강관제품 75만6000톤 등 409만8000톤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는 2008년 생산량인 426만톤에 비해 3.8%가 줄어든 수치이다.
하이스코는 이와 함께 올해 매출도 하향 조정했다. 지난 2008년 사상 최대치인 5조34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올해에는 15.1% 줄어든 4조2741억원의 매출 목표를 제시했다.
아울러 투자목표도 869억원으로 책정해 전년(1121억원)대비 22.5% 줄어들었으며, 판매량도 435만톤으로 2008년보다 5.8%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 부회장은 국내 시황전망과 관련, “자동차 생산과 가전제품 출하가 지속적으로 감소할 것”이라며 “또한 각 업체별로 국내수요 부족에 따른 수출확대 노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강관의 경우에도 정부의 공공, 토목부문 투자확대 노력이 이어져 호재로 작용할 수 있다”며 “하지만 글로벌 경기침체와 유가하락으로 인한 수출감소가 불가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하이스코는 이같은 위기극복을 위해 ‘내실경영기반 구축’이라는 경영방침 아래 ▲원가혁신 지속 ▲차별화 역량 강화 ▲좋은 기업문화 실현이라는 중점목표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