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사업 포함 주요 자회사가 시장 전망을 상회하는 실적 달성
(사진제공=한화)
㈜한화는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769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4% 늘었다고 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5.2% 증가한 12조 6771억 원,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63.1% 증가한 5721억 원을 기록했다.
㈜한화 자체사업을 포함해 한화시스템 등 주요 자회사가 시장 전망을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한 것이 주효했다.
한화솔루션은 케미칼 부문이 선전하며 2조 8000억 원 규모의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올렸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군수와 민수사업 전반에 걸쳐 수익성이 높아지며 호실적을 달성했다.
한화생명도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0% 안팎 증가했다.
㈜한화 자체사업도 실적이 좋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줄었던 장비 수요가 점차 증가하면서 제조 분야의 수익성이 높아졌다. 글로벌 부문도 석유에너지 사업 호조로 실적이 개선됐다.
㈜한화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글로벌 경기 회복, 자체사업 호조 등에 힘입어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라며 “2차전지 등 성장 산업 분야에서 수주 확대에 주력하고 자회사를 통한 인공위성, 에어모빌리티 등 우주항공 분야의 신사업 진출로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