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쌍용화재 이유다이렉트는 지난해 12월 영업실적 155억원을 달성, 전년대비 118.5% 늘어났으며 2005년 12월 기준으로 3년만에 30배 이상 성장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05년 7월 자동차보험 다이렉트시장에 첫 진출한 이유다이렉트의 영업실적은 2005년 12월 기준 불과 5억(MS 0.8%)에서 2006년과 2007년에는 각각 29억 원(MS 2.6%)과 73억 원(MS 4.1%)을 거두었고 지난해 12월에는 159억원(MS 8.9%)을 돌파했다.
같은 기간 업계평균 성장률은 465%로 4배의 성장률을 보인 반면 이유다이렉트 성장률은 무려 3,080%로 30배의 이상 성장했다.
이유다이렉트 관계자는 "인터넷가입의 경우 예전엔 30~40대가 주고객이었으나 이제는 50대까지 확대되는 등 보편적인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중간수수료를 부담하지 않아 가격이 저렴하고 '20분 긴급출동서비스 보증제' 등 보상서비스로 상품경쟁력이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흥국쌍용화재는 지난 10월, 기존 자동차사업부내 인터넷영업본부를 사업본부 형태로 분리해 격상시키고 고객서비스실을 새롭게 신설하는 등 대대적으로 온라인마케팅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또 이달 중에는 홈페이지 시스템의 전면 개편을 완료하고 보다 편리한 온라인 상담 시스템과 신속한 서비스 제공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