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가 최근 출시한 증여랩이 한 달 만에 1000계좌를 돌파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29일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증여랩은 증여하고 싶은 상품, 증여받고 싶은 상품, 증여할 정도로 좋은 상품을 만들고자 선보인 상품이다. 현재 누적가입금액은 400억 원을 돌파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글로벌 불확실성 속에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많은 투자자에게 지속가능한 ESG 우수기업과 증여라는 두 가지 키워드가 많은 공감을 얻으며 인기몰이 중이라는 평가다.
또 MZ세대에게 세계적으로 지속가능한 ESG 우수기업을 물려주면서 금융시장의 변화 및 세제 개편의 대응에 최적화돼 있다는 점도 인기 비결이다.
실제 상품에 가입한 손님의 수를 분석한 결과 MZ세대가 가입한 비중은 40%에 육박했다. 이는 부모 세대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자연스럽게 자녀 세대들의 가입으로 이어졌다고 분석한다.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증여랩의 인기몰이는 손님들의 니즈를 파악해 적시에 상품을 내놓은 결과”라며 “하나금융투자는 이 같은 열풍을 트렌드로 이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증여랩은 미국 포춘지에서 선정한 글로벌 기업 가운데 전 세계의 화두인 ESG 평가 점수를 반영해 종합적으로 평가해 투자하는 ESG(투자) 상품이다. 장기적인 안목에서 증여에 적합한 전략으로 운용하며 증여세 신고 대행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