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 이투데이 신문창간 11주년 특집

LX하우시스 PF단열재,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수상

입력 2021-07-21 09:26

제보하기
LX Z:IN PF보드, 에너지 절약 성능 인정받아

▲'제24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 절약상'을 받은 'LX Z:IN PF보드' (사진제공=LX하우시스)

LX하우시스는 자사의 PF단열재가 ‘제24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 절약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LX Z:IN PF보드’는 에너지 절약 성능을 높게 평가받아 이번에 처음으로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 뽑혔다.

건축용 유기단열재인 LX Z:IN PF보드는 높은 단열성능(열전도도 0.020W/mㆍk)을 확보했다. 열전도도 기준 다른 국내 건축용 유기단열재 제품보다 1.5배 이상 뛰어나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단열성능이 뛰어난 만큼 건축물 벽체를 설계할 때 기존 유기단열재와 비교해 절반에 가까운 두께로 단열성능(열전도도) 규정을 충족할 수 있어 건축물의 전용면적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환경부의 환경성적표지(EPD) 인증과 저탄소 인증도 확보했다.

아울러 제조과정에서 프레온계 발포 가스를 사용하지 않는 등 환경을 고려해 제품을 만든다. 한국공기청정협회의 HB마크 최우수 등급도 얻었다.

조대영 LX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상무는 “이번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수상으로 PF단열재 제품의 뛰어난 단열성능을 바탕으로 한 에너지절약 효과에 대해 신뢰도를 더욱 높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단열 성능을 확보한 고성능 단열재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여 국내 건축물의 에너지 사용량 저감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1997년 시작한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로,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기술과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