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센서, 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가 12일 ‘Autonics Virtual Exhibition’을 정식 오픈했다.
‘Autonics Virtual Exhibition’이란 온라인 공간에 전시관을 조성함으로써 오토닉스의 다양한 신제품과 기술 등을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전시 관람 서비스다.
디지털 전시관은 △Industry Application Zone △New Product Zone으로 구성해 운영된다.
‘Industry Application Zone’은 반도체, 자동차, 사출 성형, 엘리베이터, 포장 산업의 총 5가지 산업 공정을 만나볼 수 있는 체험관으로 다양한 산업 공정 속에서 오토닉스 제품과 기술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경험할 수 있다.
‘New Product Zone’은 실제 오프라인 전시 부스와 가장 유사한 방식으로 제품을 전시하는 존이다. 해당 존에서는 수십여 가지의 오토닉스 제품을 3D로 전시함은 물론, 영상 및 홍보물 등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제공해 풍성하면서도 퀄리티 있는 정보를 전달한다.
오토닉스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실제 전시장에 온 것 같은 자유로움과 직관적 체험이 가능한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생생한 현장감과 몰입감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문화가 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오토닉스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전시관은 한국어를 포함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총 10개의 언어로 지원될 예정이며 오토닉스의 11개 해외 법인을 포함해 전 세계를 상대로 서비스가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