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Z세대 모인 ‘디자인크루’서 고객 인사이트 찾는다

입력 2021-07-08 10:00수정 2021-07-08 11:0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올해 처음으로 ‘디자인크루’ 프로그램 운영…Z세대 고객 제대로 이해할 기회

▲ LG전자가 올해 처음으로 Z세대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디자인크루(Design Crew)’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디자인크루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와의 소통을 통해 미래 고객 잡기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LG전자는 Z세대 대학생을 중심으로 ‘디자인크루(Design Crew)’ 프로그램을 가동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이는 해당 세대와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 그들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디자인 통찰력을 발굴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고객에게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디자인을 접하면서 생생한 실무 지식을 얻고 체험 기회를 얻게 된다. 프로그램 운영은 LG전자 제품과 서비스를 디자인하는 디자인경영센터가 맡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4월 시작된 이후 9월까지 6개월간 이어질 예정이다.

앞서 대학생 16명이 39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디자인크루로 선발됐다. 디자인뿐 아니라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패션, 비교문학 등 전공도 다양했다. 경쟁률은 39대 1이었다.

이 참가자들은 자신의 관점과 문제의식을 기반으로 공유할 만한 가치가 있는 주제를 선정해 콘텐츠를 완성할 예정이다. 디자인경영센터 임직원은 참가자의 콘텐츠를 경청하며 미래 고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이러한 운영 방식은 기존의 공모전이나 산학협동과 같이 결과물만 제출하는 방식과는 차이가 있다. 6개월 동안 지속해서 소통하며 서로를 이해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디자인크루에 참가한 대학생 강민경 씨는 “이전에는 접해본 적이 없는 디자인이란 새로운 영역을 탐구하고 고민하면서 성장하고 세상을 넓게 보게 됐다”라며 “디자인크루를 통해 디자인으로 세상을 바꾸는 일이 가능하다고 믿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이철배 전무는 “젊은 세대의 미래 삶을 예측하고 최적의 고객 경험을 준비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며 “디자인크루 활동은 미래의 주역인 Z세대와 소통할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