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하이카다이렉트는 브랜드평가회사 브랜드스톡(www.brandstock.co.kr)이 발표한 브랜드가치평가지수인 BSTI(BrandStock Top Index) 평가에서 2008년 온라인자동차보험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온라인자보회사로는 유일하게 100위권 중 90위로 대형 오프라인 보험사 삼성생명(16위), 교보생명(47위), 삼성화재 애니카(57위), 대한생명(67위)에 이은 5위로 급상승 했다.
이번 순위는 브랜드주가지수 외에 인지, 호감, 신뢰, 만족, 구매의도 등으로 다양한 분야가 반영됐다.
현대하이카다이렉트의 경우는 전략적인 소비자 마케팅활동과 더불어 영업개시 32개월 만에 업계 최단기간 보유계약 50만 건 달성 등 직접 서비스를 경험한 많은 고객들의 신뢰가 확보된 것이 브랜드 가치를 높게 인정 받은 이유라고 전문가들은 평가했다.
지난 해 경제침체로 인해 질 높은 서비스가 뒷받침된 저렴한 가격의 온라인자동차보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는 점도 신생 기업 현대하이카다이렉트가 100대 브랜드 내에 올라갈 수 있었던 이유로 꼽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