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창호재 부문 2년 연속 1위

입력 2021-06-30 10:1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소비자 삶의 질 향상 최선 노력"

▲최연식(왼쪽) KCC이사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수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KCC)

KCC는 24일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시상식에서 창호재 부문에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다.

올해 18회째인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2004년에 공동 개발했다.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웰빙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인식을 조사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평가항목은 △건강성(소비자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상품 및 서비스의 차별화 정도) △환경성(상품 및 서비스의 개발, 제조, 이용 공간의 환경 친화 정도) △안전성(상품 및 서비스 이용 시 소비자의 안전성 확보 정도) △충족성(상품 및 서비스의 품질, 디자인 제공 방법 등 소비자의 주관적 만족 및 신뢰 정도) △사회성(기업의 공정거래, 사회적 공헌 및 산업발전 기여 정도) 등 5개 항목이다.

KCC 관계자는 “KS-WEI 1위 수상은 소비자가 직접 웰빙 수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1위 제품으로 인정받은 만큼 의미가 더욱 깊다”라며 “앞으로도 KCC는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제품의 고급화와 다양화를 이룩해 새로운 생활공간을 창조하고 소비자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