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이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한 ‘제15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에서 동반성장부문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K쇼핑은 ‘모바일-TV앱 동시 라이브’를 라이브커머스 최초로 론칭, 한 단계 진보한 TV커머스 플랫폼을 실현하는 동시에 국내 중소기업, 지자체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방송 공익 실현에 앞장섰다.
특히 2018년부터 함께 해온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선정한 국내 중소기업 우수상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특산물 위주의 동시 라이브 방송 편성을 통해 중소기업과 지역특산물 판매자들의 재고부담은 낮추면서도 판매효율을 높여 TV홈쇼핑에 본격 진출할 기회를 마련했다.
아울러 K쇼핑은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 소재 중소기업 입점 비율을 2016년 대비 2020년 11.8%p 확대하고, 관련 판매방송 편성시간을 확보해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 기획∙운영하며 유통판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 사회적 기업의 우수상품을 발굴해 선보이는 ‘가치&같이’ 상생 프로그램을 매주 편성해 고객들의 가치 있는 소비를 장려하는가 하면, 지역 농수특산물 중심의 ‘하진쓰 맛집(하진’s 맛.Zip)’ 프로그램과 ‘K쇼핑 파머스’ 브랜드, 지역 전통시장 상품을 연계한 ‘전국시장자랑’ 기획전 등을 운영해왔다.
방송 공익사업뿐 아니라 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사회적 책임도 적극 실천하고 있다. 2017년부터 kt wiz와의 공동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토대로 야구선수 매칭그랜트를 통한 후원금 적립, 경기관람 기회 제공 등 매년 도움이 필요한 유소년야구단에 경제적∙문화적 혜택을 지원해왔으며, 올해는 국내 최초의 주니어 여자야구단(당진 주니어 여자야구단)을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