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시멘트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에서 친환경 시멘트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인증 수여식은 전날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을 비롯해 수상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올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총 101개 제품군 및 서비스군의 326개 브랜드를 선정하고 제품 ·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6만52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건강기능성, 환경친화성, 사용안전성, 고객충족성, 사회적책임 등 5개 항목을 조사해 평가했다.
한일시멘트는 올해 처음 신설된 친환경 시멘트 부문에서 환경친화성, 고객충족성, 사회적책임 항목에서 1위로 평가받았다.
한일시멘트는 시멘트 생산공장인 단양공장에 순환자원 및 순환연료 사용과 시멘트 소성로 폐열을 이용한 폐열발전설비의 대체에너지 사용 등으로 친환경 공장을 구축하고 있다. 2011년부터 4회 연속으로 환경부가 지정하는 녹색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2011년 행복을 함께 만들고 나누고자는 의미로 봉사단 'WITH'를 창단해 매월 정기적으로 수도권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연탄 나르기, 헌혈행사, 나무심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한일시멘트는 관계자는 “고객이 원하는 안전하고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사회공헌도 꾸준히 실천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