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발자국 지우기 특별기획

나노스, 홀센서부문 사업호조···日 최대 고객사와 전략적 관계 구축

입력 2021-06-24 15:16수정 2021-06-24 15:26

제보하기

▲나노스 화성 본사 모습(사진제공=나노스)
나노스가 세계 최대 가전용 DC 모터(Motor) 제조사와 전략적 파트너쉽 관계를 구축, 홀센서InSb) 사업부문의 급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24일 나노스는 일본 최대의 기업이면서 세계 최대 가전용 DC Motor 제조사와 전략적 파트너쉽 관계를 구축하게 됐다고 밝혔다.

나노스 관계자는 “이달 해당 기업과 직접 미팅을 통해 양사간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에 대한 합의를 완료했으며, 사업 진행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지속 협의중”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기업은 전세계 주요 에어콘 제조사들과 거래중인 가전용 DC 모터 부문 No.1 제조사로 에어컨용 DC 모터 시장에서 과반 이상의 시장점유율(M/S)을 확보하고 있는 홀센서(InSb) 최대 사용 고객사다.

특히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이 에너지 효율 강화정책을 실시함에 따라 기존 AC 모터에서 DC 모터로의 변경이 가속화되고 있어 회사측은 향후 공급량 증가와 시장 지배력도 강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나노스는 지난 5월 일본 고객사로부터 승인이 완료됨에 따라 현재 관련 제품을 납품중이며, 이번 전략적 관계를 구축함에 따라 향후 매출도 큰 폭으로 확대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생산시설 증설을 진행하고 있는 상태”라며 “기존에는생산설비 대부분을 일본의 기술에 의존했으나 현재는 국내기술로 전 생산과정을 국산화 하는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증설이 완료되면 나노스는 세계 2위의 입지를 확고히 할뿐만 아니라 세계 1위로의 도약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