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히트상품] 농심 “비빔면 시장 야심작 ‘배홍동비빔면’”

입력 2021-06-25 05: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농심)

농심이 전국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다니고 최적의 조합을 연구하며 1년여를 투자한 끝에 만들어낸 야심작 '배홍동비빔면'에 대한 시장 반응이 뜨겁다. 출시 초반부터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큰 관심을 끌었던 배홍동비빔면은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며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농심은 비빔장에서 가장 중요한 맛은 ‘매콤’과 ‘새콤’이라는 판단 아래 매운 맛을 내는 재료로 홍고추, 새콤한 맛을 내는 재료로 동치미를 선택하고 배를 넣어 시원한 맛까지 더했다.

특히, 많은 비빔국수 맛집과 셰프들이 깔끔한 비빔장의 맛을 내기 위해 고추장 대신 고춧가루를 사용한다는 점에 착안해 홍고추를 그대로 갈아넣고 배와 동치미 등 재료와 함께 숙성시켜 고유의 비빔장을 완성했다. 제품명도 세 가지 주 재료(배, 홍고추, 동치미)의 앞글자를 따서 지었다.

이 제품은 완성한 비빔장을 기존 제품 대비 20% 더 넉넉하게 담고, 면발은 더욱 쫄깃하고 탱탱하게 만들어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또한, 건더기스프는 볶음참깨와 김을 풍성하게 넣고, 별도로 포장해 고소한 맛과 향이 더 오랫동안 보존될 수 있게 했다.

광고에서는 유재석이 ‘비빔면 장인 배홍동 유씨’라는 캐릭터를 입고 배홍동비빔면의 색다른 맛과 매력을 알리고 있다. 농심은 영 타깃 패션 편집숍 ‘BIND’,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EARP EARP’와 손잡고 배홍동비빔면 한정판 굿즈를 출시해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