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라 재택근무·온라인 수업이 일상화되면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졌다. 이른바 ‘집콕족’이 증가하면서 식품업계 역시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진행되던 마케팅을 온라인으로 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6월 1일 ‘우유의 날’을 기념해 커피 브랜드 ‘이디야커피’와 손잡고 신메뉴 ‘프로틴 밀크’ 출시에 발맞춰 SNS 여름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낙농업계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국산 우유를 함유한 이디야 신메뉴 ‘프로틴 밀크’를 구입한 소비자가 인증사진과 함께 여름휴가 계획을 작성하면 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손쉽고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이디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집에서도 손쉽고 참여할 수 있는 랜선 마케팅을 준비했다”면서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수분 보충은 물론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프로틴 밀크를 마시고 이벤트에도 참여해 에너지를 충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프로틴 밀크 출시를 기념과 함께 국산 우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공동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달 말일까지 이벤트를 펼친다.
6월 한 달간 ‘이디야 프로틴밀크와 함께하는 건강한 걷기 챌린지’를 모바일 걷기 ‘워크온’ 앱에서 진행한다. 워크온 앱에서 챌린지 신청 후 이벤트 기간 총 10만 보 걷기를 달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총 2000명에게 ‘프로틴 밀크’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당첨 여부는 7월 1일 워크온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