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발자국 지우기 특별기획

크래프톤 IPO 초읽기…상장예비심사 통과

입력 2021-06-11 18:28

제보하기

▲크래프톤 CI.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은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11일 밝혔다. 상장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며, 공동주관사는 NH투자증권, 크레디트스위스,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 JP모건이다.

크래프톤은 게임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딥러닝과 엔터테인먼트 등 새로운 분야의 사업을 발굴하며 기술 기업으로서 강점도 발휘하고 있다.

특히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들은 각각 특정한 장르에서 경쟁력 있는 제작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대표작인 펍지 스튜디오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출시 이후 기네스북 세계 기록 7개 부문에 등재되는 기록을 세웠다. 현재까지 7000만 장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글로벌 인기 IP로 자리 잡았다. 2018년 선보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출시 3년째인 올해 4월 글로벌 다운로드 수 10억 건을 돌파하며 지속적으로 팬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크래프톤은 세계 게이머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도전을 지속할 계획이다. 펍지스튜디오는 올해 출시를 목표로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구글플레이 단일 마켓 기준 사전 예약자 수가 43일 만에 1000만 명을 넘어선 상태다. 오는 12일부터 3일간 미국에서 알파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인도에서만 서비스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는 사전예약 2,000만 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크래프톤은 오랜 게임 제작 경험과 유례없는 성공 이력을 통해 기술력과 경쟁력, 그리고 성장 잠재력을 모두 확보한 독보적인 존재”라며 “코스피 상장을 통해 기업 가치를 제고하고, 게임을 중심으로 콘텐츠 영토를 계속해서 확장해 글로벌 게임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