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핀홀딩스의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플랫폼 '디 아스타(THA ASTA)'는 ‘2021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에서 가상자산 결제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코핀홀딩스는 지난해 11월 블록체인 결제서비스와 결합한 디 아스타 플랫폼을 출시했다. 디 아스타는 호텔•리조트부터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까지 사업 영역을 넓히며 신개념 결제 서비스 시장 개척과 생태계 활성화 계획을 구체화하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디 아스타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과 화폐의 상호 가치 교환 기능을 실물경제에서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다양한 모바일 바우처를 가상자산 아스타(ASTA)로 결제하고 거래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을 개발하는 등 서비스 영역을 넓히고 있다.
코핀홀딩스 측은 “이번 수상에 매우 감사드린다. 계속해서 아스타를 활용해 다양한 브랜드 제휴 사업 및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고도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라며, “결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서비스 편의성을 제고하고 개선하여 코로나 이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결제 수단으로 도약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핀홀딩스는 올해 2월 ‘2021 국가 소비자 중심 브랜드 대상’ 가상자산결제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3월 ‘2021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가상자산결제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