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구업계가 할인 행사를 시작했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굵직한 기념일이 지나갔지만 할인 혜택은 이달 말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15일 현대리바트에 따르면 회사는 직영 전시장,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리바트몰’ 등에서 가정용 가구를 10~30% 할인 판매하는 ‘패밀리 연합 세일’을 진행한다. 기간은 31일까지다.
따라서 현대리바트 직영 전시장과 대리점에서는 소파, 침대, 식탁, 붙박이장, 책상 등 가정용 가구를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가족들과 함께 사용할 대형 침대를 찾는다면 에이스침대의 ‘킹사이즈 프로모션’을 노리면 된다. 에이스침대는 6월 30일까지 아웃렛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킹사이즈 매트리스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고급 침구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민카드로 결제 시 구매 금액별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넉넉한 크기로 더욱 안락한 휴식을 즐기고자 하는 대형 침대 구매 고객들이 제품의 크기만큼이나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에이스침대만의 기술로 제공하는 독보적인 편안함을 더 크고 알차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해 온라인을 공략하는 기업도 많다.
현대리바트는 온라인 ‘리바트몰’에서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리바트는 매주 각기 다른 침대, 식탁, 소파, 붙박이장 등의 제품으로 구성된 ‘릴레이 할인전’을 진행한다. 내일인 16일까지는 침대 특집전과 옷장 패키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한 17~23일에는 소파·식탁·DIY 가구 할인전을, 24~31일에는 키친 기획전을 각각 연다.
한샘도 가정의 달 맞이 온라인 세일을 18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한샘몰’에서 가구와 생활용품 등을 할인한다. 침대, 소파, 옷장 등 한샘 가구는 최대 39% 할인하고 패브릭, 조명 등 생활용품은 최대 70% 할인한다. 파티션, 페인트 등 인테리어 용품은 최대 4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시몬스 침대는 N32 토퍼 매트리스와 뷰티레스트 비스코 포켓스프링 베개 등 90여 종의 제품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소중한 이들에게 스마트폰으로 쉽고 간편하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접속 후 상단 검색창에 ‘시몬스’를 입력하거나 홈 상단 ‘브랜드’ 탭의 ‘리빙·꽃배달’ 테마에서 ‘가구·DIY’를 선택하면 찾을 수 있다. 또 자사 몰과 GS샵, SSG닷컴, 현대H몰 등 주요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한 이벤트를 여는 기업도 있다. 레이디가구를 운영하는 오하임아이엔티는 31일까지 ‘하트하트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레이디가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공식몰로 연결되는 링크를 클릭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편지를 쓰는 사람과 답장을 하는 사람이 한 팀을 이뤄 참여하는 방식이다.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편지 내용을 입력하고 받는 사람을 태그해 개인 SNS에 게시하면 된다. 답장 또한 편지 쓰기와 같은 방식으로 참여해 개인 SNS에 게시하면 챌린지 이벤트에 정상 응모된다. 응모자에게는 총 230만 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