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는 고품격 PC주치의 개념 통합보안 서비스인 'V3 365 클리닉'과 명의도용차단 서비스 'ID케어' 결합 상품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ID케어'는 명의도용차단 서비스 분야 대표 기업인 한국신용평가정보가 개발한 것으로 사용자의 웹사이트의 실명 확인 조회 차단, 정보 도용을 예방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신청해 '명의 도용 차단' 기능을 설정하면 본인 아닌 누군가가 본인 주민번호로 웹사이트 회원 가입, 게시판 이용, 이벤트 참가 등을 하려고 실명 확인을 시도할 때 이를 차단할 수 있다.
또 그 내역을 휴대전화 문자나 이메일로 통보 받을 수 있고 사용자가 가입한 웹사이트 목록과 본인 명의가 실명 확인에 이용된 기록도 볼 수 있다.
어느 날 갑자기 스팸 메일이 급증했거나 보이스 피싱 전화가 걸려온다면 자신의 개인 정보가 유출됐을 확률이 높다.
실제로 작년 초부터 잇달아 발생한 개인 정보 유출 사고는 수많은 사용자를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 'ID케어'는 유출된 개인 정보가 도용돼 2차 피해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해주는 서비스다.
인터넷사업팀 민성희 팀장은 "토털 PC 케어 서비스에 최근 주요 보안 위협으로 대두된 명의 도용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명의도용차단 서비스를 더함으로써 사용자 보호의 폭을 더 넓힐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