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자산 상용화 서비스의 선두기업 다날핀테크가 CGV와 오는 5월 3일부터 전국 CGV에서 페이코인(PCI) 결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다날핀테크는 CGV 앱과 홈페이지 내 페이코인 결제 오픈을 기념해 5월 3일부터 13일까지, 11일간 CGV에서 영화 예매 시, 최대 1만4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페이코인 전용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CGV에서 영화 관람 시 1인 7000원 할인, 최대 2인까지 1만4000원 할인받을 수 있게 됐다. 이는 평일 티켓 가격 기준으로 약 50%에 해당하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이다. 할인쿠폰은 CGV 앱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페이코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및 모바일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된다.
또한 다날핀테크는 영화 예매를 위한 페이코인을 보유하지 않았거나 부족한 고객을 위해 최대 200PCI를 받을 수 있는 페이코인 추천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친구 혹은 지인에게 페이코인 앱을 추천하고, 추천인의 리워드코드로 신규가입하면 리워드 PCI를 제공하는데, 2명 이상 추천 시 2PCI, 20명 이상은 20PCI, 200명 이상을 추천하면 200PCI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제휴로 전국 185여 개의 CGV 영화관에서 상영하는 영화를 온라인 및 모바일 예매 시 페이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양사는 올해 하반기까지 스낵 바, 팝콘 팩토리 등 CGV 영화관 내의 다양한 결제 환경에서 페이코인을 폭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할 예정이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이번 CGV와의 제휴를 통해 페이코인 사용처를 대중 문화·예술 영역까지 넓혔다”며 “앞으로도 페이코인 사용처 확대는 물론, 페이코인 앱 안에서 쇼핑, 뱅킹, 포인트 전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가상자산 기반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