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 과정 50명 선착순 모집…'식생활과 푸드플랜' 등 6개 과목 구성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푸드플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무료 온라인 강좌인 '푸드플랜의 이해'를 일반인 대상으로 운영한다.
개설 강좌는 4주 과정으로 9월과 11월 2번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각 회당 50명씩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강의를 일정기간 수강하고 평가 받은 후에는 수료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강의는 '식생활과 푸드플랜' 등 총 6과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강사진은 학계, 소비지 유통 현장전문가 등 분야별로 구성해 정책과 현장실무를 모두 접하도록 했다.
이윤용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푸드플랜 교육에 대한 노하우가 있는 교육원에서 일반인 대상 푸드플랜 온라인강좌를 제공해 대국민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농식품 관련 정보를 일반인과 나눔으로써 국내 유일 농식품 전문 교육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은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T교육원은 농식품부의 푸드플랜 계획 수립 지원을 받는 지자체를 대상으로 푸드플랜 담당 공무원, 급식센터 관계자, 시민활동가 및 농업종사자를 4인 1조로 구성한 '푸드플랜 실행전략 수립과정'을 2019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푸드플랜 아카데미'는 지난해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주최한 '공공기관 HRD콘테스트(교육과정 분야)'에 출품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