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게, 언택트로, 싸게” 코로나 웨딩 시즌 준비하는 유통업계

입력 2021-04-20 07: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호텔업계, 스몰웨딩 서비스 선보여…위메프오, 비대면 웨딩 서비스 확대

전통적인 결혼 성수기으로 꼽히는 4월과 5월을 맞아 유통업계의 웨딩 시즌 준비 작업이 한창이다. 위드 코로나 시대상이 반영된 올해 웨딩 마케팅 키워드는 '스몰웨딩'과 '언택트', '할인' 3가지로 분석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결혼식 트렌드는 무엇보다 '스몰웨딩'이다.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많은 하객을 초대하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이다. 최근 결혼식을 올린 30대 남성 A씨는 "코로나 이슈로 결혼식을 '가족식'으로 진행해 웨딩사진조차 찍지 않았다"고 했다.

(사진제공=안다즈 서울 강남)

이에 발맞춰 호텔업계는 스몰웨딩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 호텔’은 이달 고객 맞춤형 스몰웨딩 서비스를 선보였다.

작은 결혼식을 원하는 예비부부는 호텔 지하 2층 연회장 또는 호텔 최상층 최고급 스위트인 강남 펜트하우스에서 최소 10명부터 최대 150명 규모의 웨딩을 진행할 수 있다.

강남 펜트하우스는 라운지체어형 소파와 10인용 테이블을 갖춘 넓은 거실 공간을 갖춰 웨딩 진행 시 리셉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안다즈 호텔은 "거실에서 이어지는 테라스 공간은 야외 웨딩 본식을 할 수 있어 봄맞이 스몰 럭셔리 웨딩을 지향하는 고객에게 이상적"이라고 설명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특별 웨딩 프로모션 '센서리 웨딩(Sensory Wedding)'을 통해 호텔에서 소규모로 프라이빗한 결혼식을 제안한다. 프로모션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일요일 저녁 웨딩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하객이 200명 이상인 경우엔 호텔 특별 프로모션 메뉴와 함께 음료 및 주류 20% 할인을 적용하고 110만 원 상당의 샹들리에 3조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제공=위메프오)

두 번째 키워드는 언택트다. 배달 플랫폼 위메프오는 종합 웨딩 O2O플랫폼 ‘웨딩맵’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위메프오 앱 내 결혼 준비 서비스를 올해 2분기 내로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 서비스를 통해 전국 600곳에 달하는 웨딩 관련 상품과 매장 위치를 위메프오 안에서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위메프오와 웨딩맵은 이번 MOU를 시작으로 더 많은 웨딩 서비스와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다.

예비 부부는 성향과 예산에 맞는 다양한 웨딩 상품과 서비스 정보, 가격을 비교할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결혼 준비를 할 수 있다.

위메프오는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프로모션 할인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드레스 피팅비 지원 프로그램, 촬영 턱시도 무료 대여, 예복 원단 보증제도 등 오픈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제공=롯데쇼핑)

할인 혜택 제공도 빼놓을 수 없다.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2일까지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전점에서 '롯데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는 가입 후 9개월 간 백화점 전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웨딩 마일리지로 적립하고 가입 기간 종료 후에 5~7% 상당의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리워드 혜택과 함께 결혼 준비를 위한 맞춤 컨설팅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롯데백화점의 웨딩 고객 특화 서비스다.

‘롯데 웨딩 프로모션’ 기간에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명품·가전 브랜드에서 구매한 금액을 두 배로 적립해주는 ‘웨딩마일리지 더블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구·침구·식기 등 리빙 브랜드 구매시 ‘웨딩마일리지 50% 추가 적립’, 구매 금액대별 경품 추첨, 생활공작소 웨딩답례품 혜택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웨딩 마일리지 더블 적립 이벤트는 해외 명품·가전 상품군의 대표 브랜드 예거르쿨트르, 오메가, 피아제, 쇼파드, 부쉐론, 삼성전자, LG전자 등 총 13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23~25일 해당 브랜드 구매 시 웨딩마일리지를 두 배로 적립해준다.

또한 다음달 2일까지 구매 금액에 따라 웨딩 마일리지 10/50/100만 점을 경품으로 적립해주는 ‘쇼핑 Deal’도 진행된다. 쇼핑 전 롯데 웨딩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 후 구매 금액대에 따라 10만 원은 100명, 50만 원은 50명, 100만 원은 10명을 추첨해 증정한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은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와 함께 웨딩 답례품용 신제품 5종을 출시해 롯데백화점 영등포점과 롯데온 및 생활공작소 공식몰을 통해 판매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