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보안서비스를 선택하는 기준은 ‘브랜드’와 ‘서비스 품질’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2.3%가 보안서비스 선택 기준으로 ‘브랜드’를 최우선 순위로 꼽았다. 2위는 23.5%가 답한 ‘서비스 품질’로 나타났다.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방범보안서비스 부문조사 결과 역시 응답자의 68.8%가 "브랜드는 서비스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고려 대상"이라고 답했다.
국내 보안업계 1위 에스원은 메이저 5대 브랜드ㆍ서비스 품질 인증을 모두 석권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5대 브랜드ㆍ서비스 품질 인증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국가고객만족도(NCSI) 등 3대 서비스 품질 인증과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등 2개 브랜드 등이다.
소비자가 보안서비스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상세 지표를 살펴보면 ‘영업ㆍ서비스 사원의 응대 태도, 신속한 긴급출동 서비스, 보안기기의 안정성, 친절한 A/S, 약속 시간 준수' 등으로 확인됐다.
에스원은 “업계 1위 회사가 메이저 5대 브랜드ㆍ서비스 품질 인증을 모두 석권한 것은 보안서비스를 선택하는 기준이 브랜드와 서비스 품질에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 시켜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업계 1위 기업으로서 우리나라 보안업계가 나아갈 방향을 선도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