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국가고객만족도 24년 연속 1위…전 산업 최장수

입력 2021-04-12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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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스튜디오에서 고객이 직접 V컬러링 UGC를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SKT)

SK텔레콤(SKT)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2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2일 SKT에 따르면 NCSI 24년 연속 1위는 고객만족도 조사 대상 전 산업부문 중 최장수 기록이다. 1998년 국내에 도입된 NCSI 조사는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다.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한 NCSI 조사는 국내 최고 권위의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에는 SK ICT패밀리사가 5개 부문에서 NCSI 1위를 기록하는 등 두각을 나타냈다. SK브로드밴드는 초고속인터넷과 IPTV 서비스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를 차지했고, SK텔링크는 8년 연속 국제전화 서비스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또한, 올해 처음 신설된 음원 서비스 부문에서는 플로(FLO)가 1위에 올랐다.

SKT는 영상 콘텐츠 시대를 맞아 고객이 설정한 숏폼 영상을 본인(수신자)에게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 ‘V컬러링’을 통신사 최초로 선보인 데 이어, Xbox 최신형 콘솔과 PC,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구독형 게임 상품 ‘5GX 클라우드 게임’, 헬스케어 서비스 ‘Care8 DNA’도 구독형 상품으로 출시했다.

SK매직의 정수기, 공기청정기, 인덕션 등 렌탈 서비스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가입과 구독이 가능한 서비스, 복합 문화 공간 ‘잼플레이스(ZEM PLAYS)’를 오픈하는 등 고객의 생활과 ICT 기술 및 서비스 체험이 가능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기윤 SKT 고객가치혁신실장은 “국가고객만족도 24년 연속 1위 달성은 고객의 신뢰를 재확인받았다는 의미가 있다”며 “고객가치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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